머신러닝과 기술적 분석

"Just to show that what I do is timeless" : 마크 미너비니 본문

투자

"Just to show that what I do is timeless" : 마크 미너비니

BetterToday 2022. 11. 26. 23:24
728x90

마크 미너비니는 2021년 2번째 US investing championship에 참가한 이유를 이렇게 설명했다.

"내가 하는 일이 영원하다는걸(timeless) 보여주고 싶었다. 누구나 내 책을 읽고 열심히 한다면 성공할 수 있고, 내가 가르치는 원칙은 아직도 언제나 유효할 것이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."

 

내가 기술적 분석을 제대로 공부하게 된 것에는 다바스님의 네이버 칼럼을 읽고 마크 미너비니를 알게된 것이 큰 이유가 되었다. 본업이 머신러닝 쪽인지라.. 퀀트가 주식시장을 휩쓸고 있는 오늘날에도 기술적 분석이 통할까..? 에 대한 의심이 많았다.

 

다바스님을 통해 마크의 존재를 알게되고 그가 2021년 대회를 우승한 것을 알게된 이후로는 의심이 사라졌고 기술적분석에 매진하고 있다. 그래서 그런지 마크의 이 인터뷰가 마음에 와 닿았다. 더 열심히 해야지!

 

*SG 워너비의 "timeless"노래를 좋아했었는데.. "영원한"이라는 뜻이라는 걸 이 인터뷰를 통해알게되었다.. ㅋㅋㅋ

*마크 미너비니의 인터뷰는 아래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.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dWOzkAVldAo 

 

728x90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