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파이어족 자산증식
- 이클립스
- 데이빗 라이언
- 연금저축계좌
- H는 통계를 모른다.
- 마크미너비니
- mark minervini
- 김프
- eclipse
- AWS
- 추세추종 2%룰
- 마크 미너비니
- 파이어족 자산
- 통계적 유의성
- 에드워드 소프
- 제시 리버모어
- 신의 시간술
- 퀀터스 하지 마세요
- 파이어족
- 2%룰
- 퀀트 트레이딩
- GIT
- 아웃풋 트레이닝
- python
- 자산배분
- 파이어족 포트폴리오
- tensorflow
- 데이비드 라이언
- 파이어족 저축
- 니콜라스 다바스
Archives
- Today
- Total
머신러닝과 기술적 분석
작은 목표 1개 : 트레이딩 수익 월 2천만원 본문
728x90
힘들지만 열심히 하면 달성할 수 있는, 그런 ‘적당한 과제’가 설정되었을 때 도파민이 가장 많이 분비되고 의욕이 솟아난다.
도파민을 분비하려면 ‘목표를 달성했을 때’ 칭찬해야 효과가 있다.
작은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보상을 받고 더 큰 목표에 도전한다. 더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방법을 연구한다. 이처럼 롤플레잉게임은 도파민의 보수계 구조가 고스란히 게임방식에 적용되어 있다.
일을 시작하기 전에 ‘목표달성 → 보상획득’ 관계를 명확히 하는 것이 동기부여로 이어진다.
‘보상을 받았다.’는 실감이 증폭되어 같은 목표를 달성했을 때 아무 보상도 없는 것보다 도파민이 더 쉽게 나온다.
<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>, 가바사와시온
목표(과제)를 설정하고, 달성하고, 보상하고, 다시 적당한 난이도의 목표를 설정하는 과정을 반복하면 도파민이 분비되어 능률이 오른다고 한다. 그래서 트레이딩에서의 목표와 보상을 정해보았다.
- 목표 : 주단위로 수익을 결산하고 있어서 4주동안의 트레이딩 수익 2천만원을 목표로 한다.
- 보상 : 목표 달성시 필기 기능이 있는 태블릿을 나에게 선물한다.
현재 월 최고수익이 1천만원 정도여서 약간 어려운 목표이긴 하지만, 열심히 해보려고 한다
728x90
반응형
'투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2년 위너주식의 폭락 (선광, 삼천리, 서울가스, 대성, ...) (0) | 2023.04.25 |
---|---|
에드워드 소프의 추세추종 베팅방식 (0) | 2023.04.02 |
통계의 기본도 모르는 퀀트팔이 (0) | 2023.03.30 |
<퀀트 투자의 허와 실> 리뷰 (0) | 2023.03.24 |
기술적 분석이냐 기본적 분석이냐 (0) | 2023.03.22 |
Comments